Creational Pattern 중 Singleton
Singleton Pattern은 프로그램 전체 영역에서, 특정 class의 instance가 하나만 생성되도록 보장하는 Pattern이다.

System에서 중복사용될 수 없는 자원을 사용할 때 사용되며,
instance를 생성하고 사용될 때 소모되는 자원이 많을 경우에도 사용될 수 있다.



Singleton Pattern에서는 기본적으로, Singleton Class가 자신에 대한 static instance variable을 가지고있고, 이 인스턴스를 return해 주는 static method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

public class MySingleton{
   private static MySingletone instance;
   ...

   pubilc static MySingleton getInstance(){
       if(instance == null)
           instance = new MySingleton();
       return instance;
   }
   ....
}


by 나무귀신 | 2006/02/23 01:20 | Design Pattern | 트랙백 | 덧글(0)
트랙백 주소 : http://schoolor.egloos.com/tb/1491465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

<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>